디자인 기술융합 인재상 |
교육과정의 특징 |
제품개발 각 단계의 역할을
조정하고 종합할 수 있는
융합형 인재 |
- •상품개발의 기획, 디자인, 설계, 시제품 제작 및 제조, 사업화 다섯 분야에 필요한 핵심적인 융합 교과목 교육
- •상품개발 전 과정의 융합형 프로젝트 수행
- •학부전공에 따른 융합 교과의 유연한 선택
- •디자인·공학 전공자 간의 DIT(Do-It-Together) 활동
|
제품개발 전 과정에서 디자인적
사고를 발휘하는 창의형 인재 |
- •필수적인 비즈니스, 디자인 교과목 운영
- •다양한 분야(ex. 인문학, 기술)의 융합세미나 개최
- •창의적인 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수행
|
제품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과
체험으로 익힌 실무형 인재 |
- •산업체와 연계된 상품개발 프로젝트 매학기 수행
- •프로젝트 중심의 전학기 디자인기반 교육프로그램
- •산업체의 교육 참여와 현장실습/인턴쉽 강화
- •이론보다는 실습 중심의 교과 운영
|
제품의 구체적인 실현 방법을
고려할 수 있는 공학형 인재 |
- •제조 가능성과 생산성을 고려한 공학설계 교육강화
- •사업화 및 제조가능한 최종 시제품 제작을 목표로 디자인팩토리 및 스튜디오에서 만들면서 학습
- •제품개발 단계별 교수 및 산업체 전문가의 지도
|